컨설팅분야의 전문가들이 귀하의 회사에 발전가능한 방향으로 맞음 바 임무를 다하는 파트너스컨설팅입니다.
여러과정의 컨설턴트 과정을 걸처 신뢰를 줄수있는 진정한 컨설턴트로 양성됩니다.
Junior Consultant
다양한 경험과 경력을 가진 신입 컨설턴트들은 입사 후 교육과 훈련을 통하여
컨설턴트로서의 공통된 기본 자질 및 소양을 갖추게 됩니다. 또한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현장 경험을 쌓으면서 새로운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받게 됩니다.
이와 같이 컨설턴트가 보여주는 능력에 따라 이에 합당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Senior Consultant
시니어 컨설턴트는 컨설턴트로서 일정 부분을 독립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단계입니다. 프로젝트 각 주제별 업무를 맡아 실질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시니어 컨설턴트는 컨설턴트 본연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시니어 컨설턴트는 분석적이고 논리적인 사고 능력을 토대로, 문제 해결에 대한 판단력과 예측력을 갖추게 됩니다. 특정 정책이나 분야에서 심화된 지식을 축적하여 한 분야의 전문성을 가지고, 고객의 문제를 이해하고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특정 이슈들을 다루게 되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실행하며, 의욕적으로 높은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시니어 컨설턴트는 문제 해결 과정을 현명하게 풀어낼 수 있어야 합니다. 목표 달성 과정 중 생길 수 있는 장애물을 지혜롭게 극복하며, 상대방의 상황을 잘 접목하여 설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주니어 컨설턴트를 지도하고, 동료들과 토론을 통해 전문지식을 심화해 나갑니다.
시니어 컨설턴트는 업무 능력을 전문화하는 단계로 전반적인 업무를 경험하면서, 전체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경험합니다. 각 단계 별로 이슈를 분석하고, 분석 방법을 정립하며, 전략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데 핵심적인 임무를 수행합니다.
시니어 컨설턴트는 단위의 프로젝트를 총괄 수행할 수 있다. 판단되면 매니저가 됩니다.
Manager
매니저는 컨설턴트로서 단위 프로젝트를 총괄 수행합니다. 프로젝트 전반적인 업무를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컨설턴트를 이끄는 팀 리더 업무를 수행합니다. 매니저는 프로젝트를 실질적으로 책임집니다.
매니저는 시기와 상황에 따른 적절한 판단력과 리더십을 토대로, 프로젝트 방향을 설정하고 업무를 계획합니다. 특정 분야에 심층화된 전문성을 가지되, 여러 분야의 전문지식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통합하여 고객의 문제를 분석하고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밑그림을 그리고, 인력을 배치하며, 각 주제와 단계별 업무에 대해 감독하여 프로젝트의 디테일적인 완성도까지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
매니저는 뛰어난 경제 감각을 지니고, 프로젝트가 예산과 일정 내에 진행되도록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프로젝트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고, 자신의 일과 동료에게 의미와 동기를 부여하며, 각자의 역량을 통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게 리드합니다.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팀원이 장애물을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돕고, 타인을 격려하며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매니저는 하나의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단계로, 전문화된 업무 능력을 융합하고 팀원들을 지도하며 고객과 관계에서 일차적인 책임을 집니다. 프로젝트와 관련된 팀원을 모으고, 훈련 프로그램 구성에 참여하는 등 회사 의사결정에 공식적으로 참여하기 시작합니다.
매니저는 고객과 관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전반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면 Principal이 됩니다.
Principal
Principal은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전반적으로 관리하는 단계입니다. 고객과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컨설팅 팀이 최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이끌어 나갑니다.
Principal은 문제의 본질을 정확하고 명확하게 보는 통찰력을 토대로, 고객의 당면 과제를 넘어서 회사 발전과 미래 혁신 이슈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변화에 따른 전략을 제시합니다. 고객과 프로젝트 팀에게 의미와 동기를 부여하고, 프로젝트에 대해 비전과 전략을 설정합니다. 여러 분야에서 심화된 전문 지식과 비즈니스 판단력을 바탕으로 문제 해결 과정을 간명하게 처리하며 심층적인 전문 지식을 개발하여 지적 자본을 구축합니다.
Principal은 각 프로젝트별로 착수, 중간보고, 최종보고 등 프로젝트 내용을 감수하며 프로젝트 질을 담보합니다. 또한 컨설턴트들의 멘토 역할을 수행함으로서 경영진과 컨설턴트 간의 정신적 가교 역할을 수행합니다.
Principal은 고객과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컨설팅 팀을 연결해 주는 단계로 고객과 관계에서 최종적인 책임을 집니다. 업무 프로세스 개발, 인력배치, 신규채용, 훈련계획, 프로젝트 업무 선정, 경영관리 등 회사 의사결정에서도 일정 부분을 담당합니다.
Principal은 일정 기간 후 본인의 의지에 따라 디렉터 이상의 경영진에 합류하게 됩니다